강남구, 27일 평생학습 화합의 장 펼친다

2024 강남평생학습 체험·전시회 개최, 구청 본관에서 한 해 동안 평생학습 과정 수강한 학습자들의 성과 공유

정호영 기자

2024-09-25 06:39:23




강남구, 27일 평생학습 화합의 장 펼친다



[세종시사뉴스] 꿈이 모이는 도시, 미래를 그리는 강남구가 오는 9월 27일 10시 30분부터 오후 5시까지 구청 본관 1층 로비와 2층 복도에서 ‘2024 강남평생학습 체험·전시회’를 개최한다.

이 행사는 강남구의 평생학습 기관·단체, 학습 동아리 등에서 다양한 연령대의 학습자들이 그동안 쌓아온 성과를 공유하는 자리다.

총 19개 팀이 참여하며 지난해 로비와 야외에서 진행했던 행사를 올해는 1층에서 체험 프로그램, 2층에서 전시 프로그램으로 나누어 관람객들이 더 편안하게 즐길 수 있도록 구성했다.

12개 팀은 평생학습 강좌를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버려지는 양말목 도어벨&키링 △플라스틱 용기가 필요 없는 설거지 바 만들기 등 친환경 제품을 비롯해 △가을 인테리어 소품 △아로마 감정 향수 및 인헬러 △전통 상자 종이접기 △뜨개질을 활용한 머리핀과 키링 등을 직접 만들어 볼 수 있다.

또한, △원두커피 향미 체험 △인물화 그리기 △퍼스널 컬러 진단 △타로 상담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다.

7개 팀은 1년 동안 열심히 준비한 작품을 전시한다.

△논현 사진가의 인생작 △프랑스 자수 액자와 태피스트리 △캘리그래피 △민화 및 비단빛 가리개 △데생 및 수채화 △디지털 드로잉 △세계여행 드로잉을 감상할 수 있다.

조성명 강남구청장은 “이번 행사는 구민들이 한 해 동안 쌓아온 학습의 결실을 공유하고 배움의 즐거움을 나누는 화합의 장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평생학습 기회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구민들의 삶에 활력을 불어넣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