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사뉴스] 경기도의회 농정해양위원회 부위원장 윤종영의원은 지난 19일과 23일 연천지역상담소등에서 ‘경기도 도시가스 배관망 지원 사업’ 중 도시가스 미공급 지역인 연천군 신서면 일대 구간 배관망 설치 건의에 대해 연천군 경제교통과, 도 기후환경에너지국 관계자들과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경기도 도시가스 배관망 지원사업을 통한 도시가스 공급을 위해 경기북부 중에서도 최고 열악한 연천군 신서면 주민들의 숙원사업인 도시가스 공급배관 설치를 위해 관계자들이 모여 대책을 마련하기 위한 시간이었다.
이날 논의하는 자리에서 연천군 경제교통과장은 “연천군 신서면은 에너지 낙후시설로 오랜 숙원사업인 만큼 경기북부지역의 사정을 고려해 사업을 조기에 준공하고 원활한 도시가스 공급을 위해 도비보조금을 확대 해 줄 것”을 강력하게 건의했다.
이에 윤종영의원은 즉시 도 기후환경에너지국 에너지관리과로부터 현황을 청취하고 연천군의 애로 및 건의 사항에 대해 조기 검토 당부와 함께 공급 시기를 최대한 앞당길 수 있는 대책을 강구할 것을 주문했다.
또한, 윤의원은 “경기도 내 같은 군단위 지역의 보조금 비율이 상이한 점을 발견하고 추후 경기도 도시가스 배관망 지원사업 보조금 교부에 대한 전반적인 현황 및 문제점을 파악해 조치 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세종시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