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천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 세계 차 없는 날 기념 ‘희망의 거리 만들기’ 행사 개최

별양상가로에 ‘차 없는 도로’로 조성해 보행자 중심의 공간 제공

정호영 기자

2024-09-23 13:35:05




과천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 세계 차 없는 날 기념 ‘희망의 거리 만들기’ 행사 개최



[세종시사뉴스] 23일 과천시에 따르면, 과천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에서는 ‘세계 차 없는 날’을 기념해 오는 28일 별양동 상점가 일원에서 ‘희망의 거리 만들기’ 행사를 개최한다.

이날 행사는 별양상가로 도로의 차량 통행을 통제하고 진행되며 차량 통행이 통제된 행사 구간은 보행자 중심의 공간으로 조성해 자원순환과 탄소중립 실천 등을 주제로 한 프로그램을 체험하는 공간으로 운영한다.

행사장에서는 올바른 분리배출 방법을 배우는 자원순환 퀴즈, 실내 흡수원인 다육이 만들기 체험, 태양광과 자전거 동력 활용 체험 등이 진행될 예정으로 시민들이 일상에서 탄소중립 실천에 참여할 수 있는 방법을 배우고 그 가치를 공유하는 시간으로 채워진다.

행사에는 시민과 직장인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신계용 과천시장은 “시민과 함께하는 이번 행사를 통해 기후위기 대응의 중요성을 전파하는 과천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의 노고에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다양한 사업 발굴해 경제·사회·환경의 균형 있는 조화를 통해 과천시가 지속가능한 도시로 성장해 가는 데 힘써 주기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과천지속협에서는 앞으로도 과천시가 지속가능한 도시로 나아갈 수 있도록 하는 다양한 실천사업을 발굴해나갈 계획이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