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사뉴스] 고양특례시 일산동구 중산1동 주민자치회는 주민총회를 앞두고 9월 19일부터 주민총회 안건에 대한 주민투표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중산1동 주민자치회는 지난 8월 동 주민을 대상으로 온·오프라인 설문조사를 실시했다.
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주민자치회 내 3개 분과가 안건을 제시했으며 안건은 9월 27일 개최될 주민총회에 상정될 예정이다.
제시된 안건은 총 4개로 △2025년 중산1동 마을축제 개최 △중산1동 마을 네트워크 만들기 △DIY 나만의 생활 공작소 △깨끗한 중산 건강한 중산’ 이다.
주민투표는 온·오프라인으로 진행되며 중산1동에 거주하고 있거나 직장또는 사업장이 중산1동에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오프라인 투표는 사전투표와 현장투표로 진행된다.
사전투표는 9월 19일~25일 오전 10시에서 오후 5시까지 중산1동 행정복지센터 앞, 해태쇼핑 앞, 중산마을 10단지 앞 등에서 진행된다.
현장투표는 주민총회 당일 오전 11시 30분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온라인 투표는 중산1동 누리집에 안내된 큐알코드를 통해 네이버폼에서 참여할 수 있다.
한편 이번 주민총회는 9월 27일 11시부터 오후 12시까지 중산1동 행정복지센터 5층 다목적실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이날 주민투표 결과 4개 안건에 대한 찬성표 수에 따라 사업의 우선순위를 결정할 예정이다.
중산1동 유광석 주민자치회장은 “2025년 중산1동 주민자치회가 주민들을 위한 사업을 본격적으로 진행할 수 있도록 사전투표와 주민총회에 주민들이 많이 참여해주길 바란다”고 밝혔다.
이영재 중산1동장은 “주민총회가 동 발전과 지역공동체 형성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주민분들의 많은 협조와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세종시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