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덕면, 첫 실시 주민총회 성료

임경희 기자

2024-09-20 11:17:16




현덕면, 첫 실시 주민총회 성료



[세종시사뉴스] 평택시 현덕면 주민자치회는 지난 12일 현덕면 생활문화센터 대회의실에서 2024년 현덕면 주민총회를 실시했다.

행사를 주관한 현덕면 주민자치회는 올해 초 주민자치위원회에서 주민자치회로 전환돼 출범돼고 현덕면 첫 주민총회라는 점에서 의미 있는 행사였다.

이날 주민총회에는 강정구 평택시의회 의장, 이학수 도의원, 한승훈 평택시 주민자치연합회장 등 주요 내빈이 참석한 가운데 주민참여예산 설명회, 지역 가수 공연 등이 진행됐다.

특히 이날 행사는 주민자치프로그램 발표회 없이 주민들이 마을 사업 추진에 스스로 참여하고 결정하는 ‘2025년 주민참여예산 사업’을 확정하는 데 중점을 두고 치른 것이어서 더욱 그 의미가 크다 할 수 있겠다.

지난 9월 2일부터 11일까지의 온오프라인 사전투표 결과와 당일 현장의 본투표를 합산해 내년도 주민참여예산 사업에 대해 확정지었다.

투표 결과 일반 제안사업으로는 △현덕 이웃사랑 △아름다운 평택호길 조성사업의 2개 사업이 선정됐으며 자치회 제안사업으로는 △우리마을 관광 활성화 프로젝트 △친구야 우리 BTS 만나러 가자 △찾아가는 주민 공론장 등 3개 사업이 선정됐다.

이 결과를 바탕으로 2025년도 주민참여예산 총 1억원이 배정될 예정이다.

최정욱 현덕면장은 “현덕면 첫 주민총회 개최를 위해 노력하신 면 주민자치회와 총회에 참여해 투표하시고 자리를 빛내주신 모든 분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주민이 중심이 되는 면정을 위해 노력할 것이며 그것은 현덕면 주민자치회가 있어서 가능한 일”이라고 말했다.

이종철 현덕면 주민자치회장은 “현덕면 첫 주민총회를 주관하게 되어 더욱 기쁘고 주민참여예산 투표에 참여하신 주민들께 감사드린다”며 “투표 결과를 바탕으로 내년도 사업 추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