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제3회 수원기업 IR데이 수원.판’ 참가 기업 모집

수원기업새빛펀드 운용사, 국내 대표 VC 투자 연계

임경희 기자

2024-09-20 08:49:22




홍보물



[세종시사뉴스] 수원시가 혁신형 스타트업과 수원기업새빛펀드 운용사·국내 대표 VC의 만남의 장인 ‘제3회 수원기업 IR데이 수원.판 수원시가 투자 유치의 판을 열고 기업 성장의 발판이 되겠다는 의지를 담은 이름’을 열어 유망 기업에 투자유치 기회를 제공한다.

수원기업 IR IR : 기업이 투자를 유치하기 위해 투자자를 대상으로 기업가치를 홍보하는 활동보도자료 4.수원시, ‘2024 수원청년 대축전’ 28일 개최행궁동 일대에서 다양한 공연, 특강, 체험부스, 플리마켓 등 열려보도일시2024. 9. 20. 보도 담당부서청년청소년과 청년지원팀관련자료담당팀장김범기사 진첨부담당공무원김진우사진) 홍보물. 제5회 청년의 날을 기념해 28일 오후 1시부터 6시까지 행궁동 일대에서 ‘2024 수원청년 대축전’ 이 열린다.

수원시가 주최하고 수원시청소년청년재단이 주관하는 이번 축제의 주무대인 행리단길 일대에서는 차량 운행이 전면 통제되고 다양한 축제 프로그램이 펼쳐질 예정이다.

청년 전용공간 ‘시너지’에는 △청년정책 소개 △지역 청년들의 예술 작품 전시 △여행 유튜버 채니꾸, 수블리의 여행 주제 특강 등이 마련된다.

또 주무대에서는 관내 대학 동아리 공연, 청년의 날 기념행사와 함께 현장에서 누구나 참여해 노래를 부를 수 있는 ‘길거리 버스킹 노래방’ 행사가 펼쳐진다.

이 밖에도 △외국인 유학생 교류 네트워킹 프로그램 △청년들이 운영하는 체험부스 △아주대학교, 경기대학교, JCI 수원청년회의소, 수원시청소년청년재단 홍보부스 △청년 소상공인 플리마켓 △그래피티 체험 등이 운영된다.

수원시 관계자는 “가을 분위기 물씬 풍기는 행리단길에서 청년들이 직접 기획하는 축제를 마련했다”며“많은 참여를 바라며 주민과 청년 간의 유대감과 공감대를 확산할 수 있는 축제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청년의 날은 청년의 권리 보장·청년 정책 발전의 중요성을 알리고 청년 문제에 대한 관심을 높이기 위해 제정한 법정기념일이다.

보도자료 5.광교푸른숲도서관에 플리마켓‘책숲마실’ 열린다 21일 다양한 문화예술, 독서문화, 버스킹공연, 책장터 등 보도일시2024. 9. 20. 보도 담당부서광교홍재도서관 광교푸른숲도서관팀관련자료담당팀장윤경아사 진첨부담당공무원박창현사진) 지난 5월 열린 플리마켓의 모습. 광교푸른숲도서관은 21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4시까지 도서 소개전시, 문화예술 체험, 리사이클링 활동 등을 할 수 있는 플리마켓 ‘책숲마실’을 연다.

도서소개 전시에서는 다양한 도서를 소개하고 도서의 전시와 판매가 된다.

수원지역 공예장인들이 참여하는 문화예술체험 부스에서는 꽃누르미공예, 규방공예, 보자기공예, 도자기공예, 비즈공예 등 공예품들을 선보인다.

캘리그라피, 펜드로잉, 타로상담, 프리저브드플라워 등 체험프로그램과 업사이클 제품 소개 행사도 마련됐다.

또 한국전통무용, 탱고 공연과 함께 우쿨렐레 공연, 버스킹공연을 감상할 수 있다.

광교푸른숲도서관 관계자는 “내년에도 도서관 주변의 아름다운 자연환경을 활용한 플리마켓을 개최해 지역주민들에게 다양한 문화향유의 기회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보도자료 6.수원시 기억공간 ‘잇-다’, 10월 10일까지 ‘치유의 온도’ 전시보도일시2024.9.20.담당부서여성정책과 성평등정책팀관련자료-담당팀장고선옥사 진첨부담당공무원백승윤사진) 홍보물. 수원시 기억공간 ‘잇-다’ 가 10월 10일까지 최세경 작가 개인전 ‘치유의 온도’를 개최한다.

이번 전시에서는 ‘치유의 온도’를 통해 인간이 겪는 상처와 그 치유 과정을 표현한 최세경 작가의 설치 작품을 볼 수 있다.

전시 주제 ‘빛의 효과’에서 순광과 역광을 이용한 화면 변화를 보며 타인이 보는 ‘나’ 와 있는 그대로의 ‘나’를 마주하고 상실감과 치유를 경험할 수 있다.

또 ‘거울의 방’에서는 거울에 비친 모습을 대면하며 치유받는 과정을 상징적으로 나타냈다.

기억공간 ‘잇-다’는 수원시가 구 수원역성매매집결지에 있던 성매매업소 건물을 리모델링해 만든 문화공간이다.

비영리전시, 공연 등을 공모해 시민들에게 열린 문화공간을 제공한다.

전시는 누구나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일·월요일과 공휴일은 휴관이다.

보도자료 7.서수원도서관, ‘문학, 목소리로 잇다-이 가을 낭독 축제’ 29일 개최‘1인 낭독’, ‘함께 읽기’, ‘미니픽션 낭독극’, ‘낭독 공연’ 등 진행…선착순 100명 모집보도일시2024.9.20.담당부서호매실도서관 서수원도서관팀관련자료-담당팀장이연수사 진첨부담당공무원김서현사진) 홍보물. 서수원도서관이 ‘2024 문학주간’을 맞아 29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서수원도서관 2층 강당에서 ‘문학, 목소리로 잇다–이 가을 낭독 축제’를 연다.

수원시, 군포시, 오산시 지자체 도서관이 연합해 진행하는 이번 축제는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문화예술위원회가 주관한다.

다문화 이주민, 어린이, 어르신 등 다양한 지역 주민 30명이 낭독자로 참여해 문학으로 서로의 이야기를 공유하고 소통할 예정이다.

낭독은 ‘1인 낭독’, ‘함께 읽기’, ‘미니픽션 낭독극’, ‘낭독 공연’ 등 다양한 방식으로 진행된다.

관람을 원하는 시민은 서수원도서관 홈페이지나 수원시도서관 모바일 앱에서 프로그램명 ‘문학, 목소리로 잇다-이 가을 낭독 축제’를 검색해 신청하면 된다.

선착순으로 100명을 모집한다.

서수원도서관 관계자는 “이번 가을 낭독 축제를 통해 세대와 계층을 넘어 지역민들이 서로의 목소리를 나누고 문학으로 하나 되는 시간을 가질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많은 지역주민이 참여해 더욱 풍성한 문학 축제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데이 수원.판은 수원시가 마련한 스타트업 플래그십 프로그램이다.

수원시의 유망 중소·벤처·창업기업을 발굴해 IR 역량을 강화하고 투자를 유치할 기회를 제공한다.

수원시는 이번 행사에 참여할 3기 참여기업 8개를 9월 25일까지 모집한다.

‘환상형 첨단과학 혁신클러스터 조성 계획’과 수원기업새빛펀드 투자 분야 등을 고려해 △소부장, 반도체 △바이오 △창업초기·재창업 △인공지능 △에너지, 기타 딥테크 분야 등 미래 산업 분야 기업이 모집 대상이다.

수원시는 행사 참여 전 선정된 8개 사에 △기업 진단 △사업계획서 컨설팅 △IR 자료 디자인 지원 △발표 컨설팅 등 스타트업 지원 전문가의 일대일 멘토링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일대일 집중 멘토링, 컨설팅을 마친 기업은 10월 17일 개최 예정인 제3회 수원기업 IR데이 수원.판 본 프로그램에서 수원기업새빛펀드 등 벤처투자자와 액셀러레이터를 대상으로 투자 유치 활동을 펼친다.

기업의 IR 발표와 투자자의 평가, 일대일 투자 상담이 이뤄지며 투자자는 우수기업에 대해 투자 여부를 검토한다.

이번 행사에는 국내 AC와 VC뿐 아니라 수원시가 조성한 융자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금융기관, 투자 기능을 보유한 대·중견기업도 참여해 기업 판로 개척 기회도 제공할 예정이다.

수원시는 참여기업의 투자 성과를 지속해서 모니터링하고 필요하면 추가 투자자를 매칭하는 등 사후관리 프로그램을 운영해 기업의 성장을 지원할 계획이다.

수원기업 IR데이 수원.판은 본사, 연구소 등이 수원에 소재한 기업이라면 신청할 수 있다.

수원시 홈페이지 ‘공고/고시/입법예고’ 게시판에서 ‘수원기업 IR데이’를 검색해 공고문을 확인할 수 있다.

수원시 관계자는 “3149억원 규모 수원기업새빛펀드와 3000억원 규모 새빛융자 사업을 연계해 다각적이고 입체적인 기업 지원 체계를 구축하겠다”며 “수원의 유망기업들이 다양한 협력 파트너와 만나고 성장할 수 있도록 투자유치 판을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