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사뉴스] 경기도의회 보건복지위원회 김완규의원은 9월 12일에 여름철 방문객들의 쾌적한 쇼핑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원당전통시장과 일산전통시장에 증발냉방장치를 설치 기념 행사에 참석했다.
이날 행사에는 김완규 의원을 비롯한 고양시 시의원 등 고양시 관계자가 참석해 지역 상인들과 함께 설치 완료를 축하하며 이번 증발냉방장치 설치를 통해 시장을 방문하는 이용객들이 보다 편리하고 쾌적하게 쇼핑할 수 있는 환경이 마련됐다을 강조했다.
증발냉방장치는 미세한 물 안개를 통해 주변 열 에너지를 흡수하고 그 과정에서 온도를 3도에서 5도 정도 낮추는 시스템이며 여름철 시원한 환경을 제공해 시장을 찾는 이용객들의 편의성을 증진시키고 상인들의 매출 증대에도 기여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김완규 의원은 “이번 증발냉방장치 설치 사업은 지역 경제 활성화에 큰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되며 앞으로도 전통시장이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마지막으로 김완규 의원은 “앞으로도 일산 전통시장 및 원당 의 상인들과 방문객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다양한 지원 사업과 시설환경 개선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세종시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