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사뉴스] 고양특례시 덕양구 삼송1동은 지난 11일 민원인을 대상으로 맞춤형 건강상담을 진행하는 ‘우리동네 건강지킴이’ 와 함께 호흡기 감염병 예방 교육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우리동네 건강지킴이’는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하는 주민을 대상으로 기초 건강 상담, 치매 인지 선별검사, 노인 우울검사 및 건강관리 교육 등을 시행하는 사업이다.
유소견자는 주기적으로 모니터링해 필요시 사례관리 대상자로 선정하거나 보건소 치매안심센터, 정신건강복지센터, 고양시자살예방센터 등 유관기관으로 연계한다.
특히 이번 사업에서는 최근 코로나19 환자가 증가함에 따라 감염병 5대 예방수칙을 집중적으로 홍보했다.
5대 예방수칙은 △기침 예절 실천 △올바른 손 씻기의 생활화 △씻지 않은 손으로 눈, 코, 입 만지지 않기 △실내에서 자주 환기하기 △발열 및 호흡기 증상이 있을 시 의료기관 방문하기이다.
민원인을 대상으로 한 예방수칙 교육과 함께 코로나19 증상이 있을 시 마스크를 착용하고 개인위생 관리에 주의할 것을 당부했다.
이종복 삼송1동장은 “앞으로도 우리동네 건강지킴이 운영을 통해 주민들의 건강증진에 힘쓰고 복지 사각지대가 발생하지 않도록 다양한 보건복지 사업을 펼치는 등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세종시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