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정종합사회복지관, 2024년 고독사 예방 및 관리 사업 생활환경 개선 사업 추진

보다 쾌적하고 청결한 주거환경을 위해.

임경희 기자

2024-09-13 11:04:49




합정종합사회복지관, 2024년 고독사 예방 및 관리 사업 생활환경 개선 사업 추진



[세종시사뉴스] 평택시 합정종합사회복지관은 지난 6일 고독사 예방 및 관리 사업의 하나로 생활환경 개선 사업 ‘우리가 내곁에’를 추진했다.

이날 사업은 평택준법지원센터와 연계 및 사회봉사 국민공모제 신청을 통해 전문기술을 가진 사회봉사자들이 참여했으며 전등 및 낡은 도배장판 교체 등의 집수리를 진행했다.

이날 집수리 사업을 통해 대상자는 보다 쾌적하고 청결한 주거환경에서 생활하며 지역복지관과 소통하는 과정을 통해 사회적 고립 등의 고독사 위험 요인도 줄어들 것으로 기대된다.

합정종합사회복지관 고독사 사업 담당 홍명화 과장은 “대상자분의 거주 공간이 어둡고 삭막했었는데 이번 집수리 사업을 통해서 보다 밝아진 느낌이 든다”며 기뻐했다.

평택준법지원센터 안규용 소장은 “이번 사업을 통해 복지관에서 고독사 사업뿐만 아니라 다양한 복지사업을 하고 있다는 것을 알았다”며 “앞으로도 두 기관이 힘을 합쳐 다양한 분야에서 상생할 수 있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고 전했다.

한편 합정종합사회복지관은 고독사 예방 및 관리 사업 보조사업자로 선정돼, 평택 남부 및 서부 권역을 대상으로 고독사 예방을 위한 안부 살핌, 사회적 관계망 형성 프로그램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