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남초, 학부모 수업 초청의 날“아이 좋아” 성료

11일 인공지능 교실 수업 들여다보기로 교육과정 공유의 장 마련 …

정연호 기자

2024-09-12 08:22:39




연남초, 학부모 수업 초청의 날“아이 좋아” 성료



[세종시사뉴스] 연남초등학교는 지난 11일에 인공지능 교육 선도학교로서 교육과정 내 디지털·인공지능 교육에 대한 학부모의 이해와 관심을 높이기 위해 학부모 수업 초청의 날을 운영했다.

이번 학부모 수업 초청의 날은 연남초의 중점 교육인 인공지능 교육활동에 대한 학부모의 이해를 높이고 학생들의 수업 과정 내 인공지능과 디지털 교육활동의 모습을 학부모와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학부모 수업 초청의 날은 학년별 특색에 맞는 주제를 중심으로 교과 내 인공지능과 디지털 요소를 활용해 이루어졌다.

특히 통합교과와 연계해 카미봇, 수노, 트라이디스 등 AI 기반 교육 기술의 활용으로 학생들의 흥미를 이끌었으며 학생들의 인공지능 활용 능력을 높이는 데 목적을 두었다.

학부모 수업 초청에 참석한 한 학부모는 “우리 아이들이 다양한 교육 기술 도구를 활용해 수업 주제를 정확히 이해하고 습득하는 모습을 보니 대견하다”며 “빠르게 변화하는 환경 속에서 연남초 선생님들이 학생들의 미래교육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해 주시니 감사하다”고 말했다.

성해순 교장은 “이번 학부모 수업 참관의 날을 통해 미래교육에 대해 학부모님들의 관심이 환기되는 기회가 되었기를 바란다”며 “연남초는 앞으로도 인공지능 기반의 교육 기술을 활용한 다양한 교육을 학생들에게 제공해 학생들이 미래 사회에 훌륭한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다”고 말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