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석남사 1388청소년지원단 업무협약 체결

임경희 기자

2024-07-02 13:11:21




안성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석남사 1388청소년지원단 업무협약 체결



[세종시사뉴스] 안성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29일 석남사에서 석남사, 1388청소년지원단이 참석한 가운데 위기청소년 지원 연계 구축을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에 따라 △지역 내 위기청소년 발견 및 선도활동△지역 내 위기청소년을 위한 인적·물적 자원 협력 및 지원 △네트워크 구축 및 기타 양 기관의 발전에 필요한 사항 등에 상호 협력하기로 약속했다.

석남사 덕운 주지스님은 “이번 협약을 통해 석남사가 지역 내 청소년을 위해 조그마한 역할을 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 위기 청소년에게 도움이 되는 일이 있다면 열심히 하겠다”고 전했다.

이번 업무협약에 따라 안성시 1388청소년지원단 역할을 강화해 안성시 청소년이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공동체적 책임 의식을 가지고 상호 협력해 나갈 계획이며 석남사에서는 안성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 성장장학금 후원 예정에 있다.

1388청소년지원단장은 “안성 내 고찰인 석남사의 주지스님과 지역 관내에 있는 청소년들에게 꿈과 희망을 전달하기 위해 협약식을 갖게 되어 영광으로 생각한다.

주지스님의 마음을 받아 1388청소년지원단도 더 많은 관내 위기청소년을 지원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안성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김영환 센터장은 “앞으로 석남사와 함께하는 1388청소년지원단은 더 많은 연결고리를 통해 관내 위기 청소년들에게 좋은 기운을 함께 지원할 수 있을 것이라 기대된다 안성시 청소년들을 위해 새롭게 발돋음하는 성장 터전마련에 함께 해주신 석남사 덕운 주지스님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안성시1388청소년지원단은 청소년안전망의 일부로서 4개의 하부지원단별로 총 24개의 단체 및 개인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위기청소년들을 조기에 발견하고 위험에 노출된 청소년들을 지원하는 역할을 수행하기 위한 민간자원의 참여 조직이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