녹양동, 안전협의체 발대식 및 오리엔테이션 개최

임경희 기자

2024-07-02 13:04:21




녹양동, 안전협의체 발대식 및 오리엔테이션 개최



[세종시사뉴스] 의정부시 녹양동주민센터는 주민센터 대강당에서 ‘녹양동 안전협의체’ 발대식 및 오리엔테이션을 개최했다고 2일 밝혔다.

녹양동 안전협의체는 행정안전부가 주관하는 ‘2024년 읍면동 스마트 복지·안전 서비스 개선모델 개발지원 공모사업’에 녹양동이 최종 선정됨에 따라 추진하는 지역맞춤형 스마트 안전예방 체계다.

행사는 안전협의체 구성보고 및 녹양동 맞춤형 안전누리 사업 오리엔테이션 순으로 진행됐다.

구성 이후 첫 모임인 만큼 구성원 개개인의 역할 숙지와 소속감, 책임감 등을 갖추는 데 중점을 뒀다.

안전협의체는 △주민참여 30명 △유관기관 7명 △공무원 3명 등 총 40명으로 구성됐다.

동 주민센터는 안전협의체 행·재정적 지원 및 컨트롤타워 역할을 하며 유관기관은 안전 취약지역 합동 순찰 및 자문활동 등을 맡는다.

특히 자생단체는 지역 현장·현안 정보가 밝은 주민의 직접 참여로 각종 사회·자연재난으로부터의 사전예방 및 사후정비와 관련된 현장실무를 담당한다.

최광규 동장은 “안전도시 실현을 위해 자발적으로 참여해 주신 여러분들께 감사드린다”며 “다양한 분야의 기관과 주민의 체계적 협업을 통해 주민 모두가 안전한 녹양동이 될 수 있도록 앞으로 많은 활약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안전협의체를 통한 이번 사업은 8천만원의 국비보조사업으로 녹양천 주민 보행로 안심귀갓길 조성, 하천출입 차단기 설치·취약계층 화재예방 장비 보급 등 주민의 삶 속에 직접 연관된 안전환경 조성에 역점을 두고 추진할 계획이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