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예의 매력 널리 알릴‘인천 공예 명장’ 선발 나선다

목·칠, 금속, 도자 등 6개 분야 2명 이내 선정, 인증서·개발 장려금 900만원 등 지급

정연호 기자

2024-08-30 14:00:18




공예의 매력 널리 알릴‘인천 공예 명장’ 선발 나선다



[세종시사뉴스] 인천광역시와 인천테크노파크는 인천지역 최고 수준의 공예기술을 보유한 공예 명장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인천시는 공예인의 지위 향상과 지역 공예산업의 계승 및 발전을 위해 지난 2013년부터 인천 공예 명장 7명을 선정해 왔으며 올해 7회를 맞아 공예 명장을 선정할 예정이다.

모집 분야는 목·칠, 금속, 도자, 섬유, 종이, 기타 등 총 6개 분야로 신청자는 인천에서 20년 이상 해당 분야에 종사하고 모집 공고 시작일 기준으로 10년 이상 인천에 주민등록이 되어 있어야 한다.

또한, 대한민국 공예명장 및 인천광역시 무형문화재로 지정된 이력이 없어야 한다.

접수 기간은 9월 5일부터 26일까지이며 공예 명장 신청자의 거주지 군·구 담당 부서를 방문해 신청하거나, 접수 기간 내 도착할 수 있도록 등기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공예 명장은 해당 군·구의 추천을 받은 후 서류심사 및 현장 심사를 거쳐 최종 심의를 통해 선정되며 최종결과는 11월에서 12월 중 발표될 예정이다.

공예 명장으로 선정되면 인천공예명장 인증서와 함께 총 900만원의 장려금이 지급되며 인천시에서 추진하는 공예 지원 사업에 참여할 경우 우대가점이 부여된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