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 창업가들의 힘찬 도전 세종시 청소년 창업경진대회 성공적 개최

관내 4개 학교 총 30여명 학생 참여···창업 아이템 교류의 장

정연호 기자

2024-08-26 08:30:34




2024년 세종시 청소년 창업경진대회 모습



[세종시사뉴스] 세종시교육청진로교육원과 세종창업체험교육센터는 8월 23일에 홍익대학교 세종캠퍼스에서 2024년 세종시 청소년 창업경진 대회를 성황리에 마쳤다.

이번 청소년 창업경진 대회는 청소년들의 창의성과 도전 정신을 바탕으로 한 창업가 정신을 함양하고 우수한 창업 동아리를 발굴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청소년 창업경진 대회의 주제는 ‘미래 글로컬 혁신을 이끄는 주인공이 되다’이다.

이번 대회에는 세종시 관내 4개 학교에서 총 6팀, 30여명의 학생이 참가했으며 각 팀은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사고를 바탕으로 미래 창업가로서의 역량을 마음껏 발휘했다.

내·외부 위원으로 구성된 심사 위원들은 사업 창업 계획서를 바탕으로 한 서류 심사, 현장 발표, 질의응답 등 세심한 검증 및 심사 과정을 거쳐 총 6개의 수상작을 심사했다.

두루고등학교 소속 창업 동아리 펫데이션이 ‘견주와 견종을 고려한 입마개 제작’을 주제로 한 혁신적인 아이디어로 최우수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두루고등학교 창업 동아리 소속 임하성 학생은 “친구들과 함께한 활동이 창의적인 사고 함양에 큰 도움이 됐다”며 “이번 아이디어를 발전시켜 빈번하게 발생하는 개물림 사고에 대한 문제해결을 위한 방법이 실생활에 적용될 수 있도록 다방면으로 모색해 나가겠다”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

고충환 진로교육원장은 “우리 청소년들이 미래 사회의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기 위해서는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는 창의적인 정신이 필요하다”고 강조하며“앞으로도 진로교육원은 진로 체험실과 창업체험교육센터 내 시설과 프로그램 등을 적극적으로 활용해 학교 창업 동아리 활동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진로교육원은 청소년들이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사고를 바탕으로 미래 사회를 이끌어갈 수 있도록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등 다방면으로 노력하고 있으며 이러한 노력은 세종교육공동체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진로교육원은 이번 대회 참가팀들이 11월에 열릴 예정인 청소년 창업 전국대회에서 역량을 마음껏 발휘할 수 있도록 체계적인 지도, 자문, 맞춤형 교육 등을 제공할 계획이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