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문화관광재단, 2024 시민문예아카데미 창작발표회 추진

임경희 기자

2024-08-19 09:34:05




공주문화관광재단, 2024 시민문예아카데미 창작발표회 추진



[세종시사뉴스] 공주문화관광재단은 오는 8월 24일 토요일 강북생활문화센터에서 2024년 상반기를 결산하는 시민문예아카데미 창작발표회를 추진한다고 밝혔다.

재단에서 추진하고 있는 시민문예아카데미는 공주시민을 대상으로 생활 속 문화예술 참여와 문화향유에 대한 의욕을 고취시키기 위해 문화예술 강좌를 운영되고 있다.

현재 ‘가족과 함께하는 문화예술놀이’, ‘초급자를 위한 드로잉 교실’, ‘예술애 산책로_문화예술탐방’, ‘토닥토닥 힐링 시낭송’ 총 4개의 강좌가 무료로 진행되고 있다.

‘2024 상반기 시민문예아카데미 창작발표회’는 시민문예아카데미 수강생들이 한 학기동안 진행한 강좌의 수료를 기념하기 위한 행사이다.

8월 24일 토요일 강북생활문화센터 3층 동아리실에서 오후 3시부터 진행되며 수강생뿐만 아니라 문화예술에 관심있는 공주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시낭송 강좌 공연과 전시 오픈식 및 예술작품 전시 관람이 진행되어 지난 한학기동안 갈고닦은 기량을 선보이는 자리가 마련된다.

또한, 강좌를 연계한 체험프로그램이 운영된다.

‘나만의 손거울 만들기’, ‘활용도 높은 에코백 만들기’, ‘보석무드등 만들기’ 총 3개의 체험프로그램이 운영되며 남녀노소 누구나 무료로 공예 체험할 수 있다.

김지광 공주문화관광재단 대표이사는 “수강생 및 공주시민이 창작발표회를 통해 문화예술의 관심과 참여의 장을 넓히는 계기가 되길 바라며 이 기회를 통해 참여자 모두 즐거운 시간과 좋은 추억의 자리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