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의 여성리더, 문화·예술을 만나다

인천시, 여성리더 아카데미 전문·특화과정 개설

정연호 기자

2024-08-09 09:01:00




인천의 여성리더, 문화·예술을 만나다



[세종시사뉴스] 인천광역시는 9월 7일부터 9월 21일까지 매주 토요일과 평일 4차례여성리더 아카데미 전문·특화 과정을 개설한다.

인천시는 역량 있는 여성 인재를 발굴하고 육성하기 위해 지난 5월부터 인하대학교 평생교육원과 함께 인천 여성리더 아카데미를 운영해 왔다.

2024년도 인천 여성리더 아카데미는 기본과정과 전문·특화 과정 첫 번째 과정, 전문·특화 두 번째 과정 총 3개 과정으로 진행된다.

전문·특화 첫 번째 과정은 현대사회에서 문화·예술 등 인문학의 중요성이 높아짐에 따라, 감성적 재능을 일깨우는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미술·예술 분야의 강연을 비롯해 파라다이스시티호텔 현대미술 아트투어, 친환경 업사이클링 작품 창작 실습 등 다채로운 활동이 포함된다.

이번 교육은 인천시에 거주하거나 인천시에서 근무하고 있는 여성, 재학 중인 학생이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지원 기간은 8월 7일부터 9월 4일까지이며 선발된 수강생 60명의 수강생은 수강료 없이 참여할 수 있다.

또한, 수료생에게는 인하대학교 특수대학원 입학 시수업료의 30%를 지원하는 혜택이 제공된다.

시현정 시 여성가족국장은 "인천의 여성 인재들이 시대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고 지역사회에 대한 깊이 있는 안목을 갖춰 사회·경제활동에 적극 참여할 수 있도록 이번 교육과정에 많은 참여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