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당1동 행복키움지원단, 똘똘한 용돈 관리-또룡이사업 추진

취약계층 아동들 대상으로 경제·금융 관련 교육 실시 및 물품 제공

임경희 기자

2024-08-08 09:38:30




천안시청사전경(사진=천안시)



[세종시사뉴스] 천안시 불당1동 행복키움지원단은 8일 지역 내 기초 생활수급 및 한부모 가구 아동들을 대상으로 올바른 금융 습관 형성을 위한 ‘똘똘한 용돈관리- 또룡이’ 사업을 추진했다.

이번 ‘똘똘한 용돈관리사업’은 취약계층 아동들이 경제·금융 분야에 흥미를 느끼고 바람직한 경제관념을 세울 수 있도록 하는 사업으로 아동들의 눈높이에 맞는 용돈관리를 주제로 금융감독원에서 파견하는 대학생 자원봉사자의 강의로 진행됐다.

불당1동 행복키움지원단 단원들은 아동들이 강의를 듣는 것에 그치지 않고 아동들이 올바른 소비 습관을 지속해 나갈 수 있도록 용돈 기입장, 캐릭터 저금통, 관련 도서 등을 전달하며 응원했다.

또한, 차이루 김춘기 대표는 교육 이후 아이들과 봉사자의 점심 식사를 후원했으며 아이들의 안전을 위해 행복키움지원단 단원들이 식사 장소 인솔 및 귀가 지도를 함께했다.

김진영 단장은 “저소득층, 한부모 가족 등 취약계층 아동들이 경제에 관심을 두고 관련 지식을 쌓는 계기가 되었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아동들이 밝게 자랄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정근혁 불당1동장은 “다양한 분야의 사업 추진으로 우리 동 복지를 위해 적극적으로 활동하는 행복키움지원단에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 행복키움지원단과 함께 협력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