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릉3동은 우리가 지킨다” 정릉 파수꾼 발대식

정릉3동을 더욱더 안전하고 깨끗하게 만들기 위한 ‘정릉 파수꾼’ 프로젝트

정호영 기자

2024-08-06 11:30:22




“정릉3동은 우리가 지킨다” 정릉 파수꾼 발대식



[세종시사뉴스] 서울 성북구 정릉3동주민센터에서 지난 2일 안전하고 쾌적한 마을 환경조성을 위한 ‘2024 정릉 파수꾼’ 발대식이 열렸다.

정릉 파수꾼 대표로 선서한 정릉3동 주민다치회 김정선 마을지키미분과장은 결의문을 통해 “지역주민이자 우리 마을을 지키는 파수꾼으로서 안전하고 쾌적한 지역 환경조성을 위한 프로젝트에 참여해 살기 좋은 마을 만들기에 앞장설 것”을 다짐했다.

또한 위촉장 수여와 함께 이날 정릉 파수꾼 활동을 위한 스마트폰 활용 교육도 함께 이뤄졌으며 함께 참여를 결의한 정릉 파수꾼들도 정릉3동 마을을 지키는 정릉 파수꾼 활동에 대한 의지를 높였다.

정릉 파수꾼 프로젝트는 2023년부터 시작한 주민자치 동 단위 계획형 사업이다.

정릉3동 일대를 산책·순찰하면서 지역의 안전 및 환경 문제를 알리고 해결을 위한 대안을 함께 고민하며 더욱더 안전하고 살기 좋은 정릉3동 만들기에 주력하고 있다.

특히 올해는 지난해 파수꾼 지도 분석 및 마을 대청소 활동을 통해 하수구 담배꽁초 무단투기 문제가 특히 심각한 것으로 파악하고 관련 문제에 대한 실태 파악 및 청소 활동 등에 초점을 두고 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기원 정릉3동장은 “마을의 안전과 환경을 위협하는 요소들을 찾아내는 정릉 파수꾼 덕분에 더욱 안전한 정릉3동을 만들어 가고 있다”며 “앞으로의 정릉 파수꾼 행보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