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랑스러운 보은군민을 추천해 주세요

보은군, 8월31일까지 제13회 보은군 자랑스러운 군민대상 후보자 접수

정연호 기자

2024-08-05 07:23:07




보은군청사전경(사진=보은군)



[세종시사뉴스] 보은군은 오는 31일까지 ‘제15회 보은군 자랑스러운 군민대상’ 후보자를 추천받는다.

‘보은군 자랑스러운 군민대상’은 보은군민의 자긍심과 애향심을 고취하기 위해 군정 방침인 ‘군민이 행복한 도시형 농촌 보은’ 건설에 헌신· 노력한 군민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수상부문은 지역발전, 사회봉사, 문화예술, 체육진흥, 윤리교양, 소득증대, 출향인사부문 등 총 7개로 지역발전에 뚜렷한 공로가 있는 각 분야의 보은인을 발굴·포상하게 된다.

추천자격은 군민의 경우 공고일 기준 군내 5년 이상 거주자이며 출향 인사의 경우는 등록기준지가 보은군이면 추천이 가능하다.

후보자 추천권자는 읍·면장, 각급 학교장, 기관단체장, 출향인 단체 등이 해당되며 추천서와 추천조서를 작성해 군 행정운영과 서무팀에 제출해야 한다.

추천서와 추천서식은 군 홈페이지 고시공고란 또는 행정운영과 서무팀, 읍·면행정복지센터 총무팀에서 교부 받을 수 있다.

수상자 선정은 지역여론, 공적사항 등 후보자에 대한 현지조사 확인 후 심사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출향인사부문은 3명, 나머지 부문은 1명씩 선정해 2024 대추축제기간 중인 10월 17일 군민의 날 행사 시에 시상할 예정이다.

허길영 행정운영과장은“각 분야에서 지역사회에 귀감이 되는 수상후보자를 많이 추천해 주시기 바란다”며 “많은 군민의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한편 보은군은 지난 1993년부터 보은군 자랑스러운 군민대상 수상자를 선정해 시상하고 있으며 2022년까지 총 57명이 수상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