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인천펜타포트 음악축제'서 친환경 다회용기 사용 선도

인천시, 대규모 행사장 다회용기 사용으로 친환경 이미지 강화

정연호 기자

2024-07-31 08:33:37




다회용기



[세종시사뉴스] 인천광역시는 오는 8월 2일부터 4일까지 개최되는 ‘2024 인천펜타포트 음악축제’ 행사장에 다회용기 사용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매년 15만명 정도의 내외국인이 참가하는 인천펜타포트 음악 축제는 인천의 대표적인 대규모 행사로 다회용기 사용을 통해 1회용품 사용 줄이기를 선도하는 친환경 인천의 이미지를 국내외로 알릴 수 있는 전환점이 마련될 것으로 기대된다.

인천시는 이미 지난 7월 13일 SSG랜더스필드에서 개최된 올스타전에서도 야구장 내 입점 음식점을 대상으로 다회용기 사용 서비스를 지원한 바 있다.

이번 인천펜타포트 음악 축제 행사장 내 다회용기 서비스 지원 또한 이에 따른 후속 조치 일환이다.

축제 기간 중 15만명의 참가자가 25만여 개 이상의 다회용기를 사용하게 되면 생활폐기물 약 2.5톤을 감축하는 효과를 거둘 것으로 예상된다.

시는 앞으로도 INK 콘서트와 같은 대규모 행사에서 다회용기 사용 지속적으로 지원하며 민간의 1회용품 사용 줄이기 동참을 이끌어 내는 방안을 모색할 계획이다.

김철수 시 환경국장은 “이번 인천펜타포트 음악축제에서의 다회용기 사용 지원을 통해 1회용품 사용 줄이기를 선도하는 친환경 인천의 이미지를 더욱 부각시키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공공청사에서 시작된 1회용품 사용 줄이기의 노력이 시민의 생활문화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시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참여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