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베이비부머 행복캠퍼스’ 확대로 베이비부머 재도약 지원

상담 및 커뮤니티, 사회공헌활동 등 지역사회와 연계한 프로그램 고도화

임경희 기자

2024-06-28 07:12:50




‘경기 베이비부머 행복캠퍼스’ 확대로 베이비부머 재도약 지원



[충남세종방송] 경기도가 베이비부머세대의 재도약과 사회참여 기회 확대를 위한 ‘경기 베이비부머 행복캠퍼스’를 이전·확대 운영한다.

행복캠퍼스는 지난해 6곳에서 올해 8곳으로 이전·확대했으며 권역별로 수원시 경기대, 안산시 안산대, 고양시 한양문고 주엽점에 마련돼, 도 직영으로 운영된다.

또한, 평생교육전문기관인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이 직접 운영하며 생애전환기 베이비부머에게 체계적인 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이다.

경기 베이비부머 행복캠퍼스는 1974년생~1955년생 베이비부머의 인생 재설계를 위한 종합서비스 공간이자 원스탑플랫폼이다.

베이비부머의 경험과 경력을 활용한 프로그램의 고도화를 통해 △생애 재설계 등 평생교육 △직업상담 서비스 △커뮤니티 및 지역사회 공헌 활동 △취·창업 연계 등 베이비부머의 재도약과 사회참여 기회 확대에 기여하는 사업이다.

올해 행복캠퍼스 교육과정은 도민의 수요와 최신 트렌드를 반영해 인공지능 디지털 미래교육, 취창업 역량강화, 문화예술 등 권역별 특색 프로그램이 공통 과정과 함께 진행한다.

남경아 경기도 베이비부머기회과장은 “베이비부머의 재도약과 사회참여 활성화를 위해 언제든지 행복캠퍼스에 방문해 다양한 기회를 접할 수 있도록 종합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도 직영 베이비부머 행복캠퍼스는 6월부터 1,200명 대상 60개 교육과정을 권역별 행복캠퍼스에서 운영하며 시군 행복캠퍼스의 하반기 프로그램은 8월부터 진행될 예정이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