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사뉴스] 성남시의회 경제환경위원회 조우현 위원장, 이준배 대표의원, 조정식 의원, 이군수 의원, 김보미 의원은 7월 26일 위원회 소관 부서인 성남산업진흥원을 방문해 지역 산업의 현황을 점검하고 발전 가능성을 탐색했다.
이번 현장방문은 제9대 후반기 경제환경위원회가 새롭게 구성됨에 따라 소관 부서의 주요시설을 방문해 시설운영 및 주요사업의 추진현황을 파악하고 시정 이해도를 높이고자 마련된 것으로 첫 방문지로 성남산업진흥원을 선택했다.
26일 경제환경위원회는 성남산업진흥원의 창업센터, 특허은행 등 주요 기관을 둘러보고 진행 중인 사업에 대해 보고를 받으며 심도 있는 논의를 진행했다.
위원들은 특히 창업 지원 프로그램과 기술 혁신 분야에 중점을 두고 성남시가 가진 고유한 산업적 강점을 활용할 방안을 모색했다.
조우현 경제환경위원회 위원장은 “이번 방문을 통해 성남산업진흥원의 다양한 지원 체계와 기업들과의 협력 사례를 확인할 수 있었으며 현장의 목소리를 직접 들을 수 있는 기회가 되어 뜻깊은 시간이었다”며 “앞으로 성남산업진흥원과 협업해 성남시의 경제적 기반을 더욱 확고히 할 수 있는 새로운 전략을 모색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향후 지역 산업을 지원하기 위한 구체적인 방안을 도출하기 위해 관련 데이터와 현장의 다양한 요구사항을 면밀히 파악해, 보다 체계적이고 효과적인 산업지원 정책을 수립해 줄 것을 요청했다.
성남시의회 경제환경위원회는 이번 현장방문에서 확인한 내용과 의견들을 바탕으로 종합적인 경제 활성화 계획을 수립할 수 있도록 시 집행부와 적극적으로 소통하며 성남시가 경제적으로 더욱 성장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기 위한 다양한 활동들을 전개해 나갈 예정이다.
저작권자 © 세종시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