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 65세 이상 어르신 맞춤형 ICT 교육 실시

임경희 기자

2024-07-25 11:04:46




화성시, 65세 이상 어르신 맞춤형 ICT 교육 실시



[세종시사뉴스] 화성시는 어르신들의 스마트 기기 사용 능력과 디지털 역량 향상을 위한 ‘어르신 맞춤형 정보통신기술 교육’을 지난 24일 화성시동탄보건소 대강당에서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인공지능·사물인터넷 기반 어르신 건강관리 사업의 일환으로 사업 참여 65세 이상 어르신 중 사전에 참여 신청한 어르신 25명을 대상으로 한국사회보장정보원과 연계해 대면 교육으로 진행됐다.

교육에서는 일상생활에서 흔히 접하는 스마트 기기와 정보통신기술을 안내하고 어르신들이 실생활에서 활용해 보는 실습교육으로 진행됐다.

특히 어르신이 소지한 스마트폰에 건강관리 앱인 ‘오늘건강’ 앱을 비롯해 카카오톡, 유튜브 등 다양한 앱을 설치하고 평소 어려워했던 사용법에 대해 상세한 설명을 들으며 실습할 수 있어 큰 호응을 얻었다.

다음 달 9일 개최되는 2차 교육에서는 최근 많은 곳에 도입되고 있는 무인안내기에 대해 안내하고 교육장에 키오스크 실습기기를 설치해 어르신들이 사용법을 익힐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공준식 화성시동탄보건소장은 “이번 맞춤형 ICT 교육을 통해 어르신들이 디지털 기기를 더욱 쉽게 사용해 건강관리와 일상생활에 큰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어르신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화성시는 지난 2020년부터 65세 이상 어르신에게 스마트폰과 블루투스 건강관리 기기를 활용한 인공지능·사물인터넷 기반 어르신 건강관리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