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 2024년 제2회 도시공원위원회 개최

도시공원 내 체육복지 서비스 확충

임경희 기자

2024-07-25 10:53:44




의정부시, 2024년 제2회 도시공원위원회 개최



[세종시사뉴스] 의정부시는 7월 24일 시청 소회의실에서 도시공원 내 체육복지 서비스 확충을 위한 ‘2024년 제2회 도시공원위원회’를 개최했다.

이번 도시공원위원회에서는 ‘캠프라과디아 체육공원 조성사업’ 추진을 위한 공원조성계획 최초 결정과 ‘직동근린공원 내 호원복합체육센터 조성사업’ 추진을 위한 공원조성계획 변경 결정을 심의했다.

위원들은 시민들의 생활체육 참여 기회를 확대해 건강 증진에 기여하고자 연령별 다양한 체육시설을 조성하는 공원조성계획 결정을 검토했다.

캠프라과디아 체육공원은 장기간 주한미군 주둔으로 발전이 저해된 지역에 연령별 다양한 체육시설을 계획, 지역주민의 건전한 여가생활을 보장하고 도시 기능의 활력 및 경쟁력을 높이기 위한 공원이다.

이날 심의 의견을 수렴해 그라운드골프장, 다목적구장, 야외운동기구 등 다양한 시설을 조성할 계획이다.

직동근린공원 내 호원복합체육센터는 공원 내 구 600기무부대 이전 부지 개발사업의 일환으로 1단계 바둑전용경기장 조성계획 수립을 마친 후 2단계 생활복합SOC 복합체육센터를 건립하기 위한 사업이다.

다른 권역에 비해 인구수 대비 체육시설이 현저히 부족한 호원권역에 생활밀착형 국민체육센터를 건립해 양질의 체육복지 서비스를 제공할 방침이다.

체육시설 외에도 노인종합복지관을 복합 건립해 다양한 연령대가 활용할 수 있는 시설을 조성할 계획이다.

도시공원위원회 위원장인 박성남 부시장은 “도시공원위원회 위원들의 전문성 있는 의견을 수렴해 실질적으로 시민 건강 증진에 필요한 시설을 계획할 것”이라며 “한층 더 향상된 도시공원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