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사뉴스] 시흥시는 2024년 제2차 ‘지역사회 서비스 투자사업’의 이용 대상자를 추가 모집한다고 밝혔다.
‘지역사회 서비스 투자사업’은 지자체가 지역의 특성과 주민 수요에 적합한 사회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대상자에게는 직접 원하는 서비스와 제공기관을 선택해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 이용권이 제공된다.
현재 2023년 상반기 모집에 선정된 1,096여명이 2월부터 지역사회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다.
이번에 추가 모집하는 분야는 우리 아이 심리지원 서비스 등 9개 사업으로 260여명을 모집한다.
이용자 선정 기준은 기준중위소득 120%~160% 이하 가구로 1인당 최대 2개의 서비스를 신청·이용할 수 있다.
선정된 서비스 대상자는 매월 소득 기준에 따른 본인부담금을 납부하면 9월 1일부터 사업별로 최대 12개월간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신청 대상자는 8월 1일부터 7일까지 5일간 신분증과 사업별 요구 증빙서류를 갖춰 거주지 동 행정복지센터에 방문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시흥시청 누리집의 ‘고시공고’를 통해 확인하거나, 각 동 행정복지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이상익 시흥시 복지정책과장은 “시민들이 다양한 복지서비스를 지원받아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도록 사회서비스 이용과 접근성 강화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세종시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