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집트 환경부 공무원들 안산시 선진 U-CLEAN 통합시스템 견학

안산시 환경컨트롤센터 방문해 과학적 환경 유지관리 기술 연수받아

정호영 기자

2024-07-25 09:22:12




이집트 환경부 공무원들 안산시 선진 U-CLEAN 통합시스템 견학



[세종시사뉴스] 안산시는 지난 24일 한국국제협력단 글로벌 연수 참여자인 이집트 환경부 소속 공무원 등 17명이 안산시 환경컨트롤센터를 방문해 유-클린 통합시스템을 견학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방문은 한국국제협력단의 ‘이집트 환경계획 및 관리를 위한 GIS 활용 역량 강화’ 연수 과정의 일환으로 국내에서 과학적 환경관리에 앞서고 있는 ‘안산시 U-Clean 통합시스템’을 견학하고자 추진됐다.

환경컨트롤센터는 안산시의 과학적 악취관리를 위해 2009년 12월 전국 최초로 구축된 시스템으로 △고정식 측정소 △악취측정센서 △원격악취포집기 △예측 모델링 등 시설을 갖추고 있으며 악취 문제에 대해 중점 진단·대응하고 있다.

이번 견학은 △안산시 악취정책 및 U-Clean 통합시스템 운영 소개 △네트워크 구축 GIS 기반 환경 IT 기술 안내 △악취환경 모델링 시스템에 대한 설명과 질의응답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이집트 환경부 연수 방문단은 “이번 견학을 통해 지리정보시스템을 활용한 안산시의 우수한 환경 유지관리 기술을 배울 수 있었다”며 “견학의 기회를 제공해 준 한국국제협력단과 안산시 측에 감사를 전한다”고 말했다.

이민근 안산시장은 “이번 방문을 통해 시의 과학적 악취관리 기술을 세계에 소개할 수 있게 되어 영광”이라며 “앞으로도 첨단 시스템을 활용, 산업단지 악취 저감은 물론, 깨끗한 안산 환경 만들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안산시 환경컨트롤센터 견학은 일반시민도 참여할 수 있다.

견학은 매월 마지막 주 목요일에 진행된다.

신청은 시 누리집에서 신청서를 내려받거나 동 행정복지센터에 비치된 참가신청서를 작성, 이메일 또는 산단환경과로 방문 제출하면 된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