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군 어울림공동체 신규공동체 역량강화교육, 2024 ‘마을공동체 성장학교’ 교육” 성료

5개 공동체 2025. 양평 어울림공동체지원 예비공동체 진입

임경희 기자

2024-07-24 18:17:33




양평군 어울림공동체 신규공동체 역량강화교육, 2024 ‘마을공동체 성장학교’ 교육” 성료



[세종시사뉴스] 양평군은 5월 9일부터 7월 23일까지 12주간 ‘2024. 마을공동체 성장학교’라는 명칭으로 양평 어울림공동체지원 신규공동체 역량강화교육을 진행했다.

올해 신규공동체 교육에는 양평읍 회현1리, 강하면 왕창3리, 양서면 부용1리, 서종면 도장3리, 청운면 가현1리까지 총 5개소, 695명이 참여해 공동체활동 역량을 발전시켰다.

마을공동체 성장학교 교육은 양평 어울림공동체 지원사업에 신청한 공동체를 대상으로 총 4단계의 교육을 시행한다.

단계별로 마을공동체에 대해 이해하고 직접 공동체 공간으로 찾아가 공론장을 운영해 의제 발굴 및 하고싶은 활동을 탐색한다.

이를 바탕으로 시범사업을 운영하면서 회계서류 작성까지 경험하고 최종적으로 공유워크숍에서 각자 활동 경험을 공유하며 교육을 마무리했다.

전진선 양평군수는 “공동체 형성을 통해 주민 간의 갈등은 감소하고 보다 살기좋고 매력있는 양평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이번 마을공동체 성장학교 교육생 분들이 이를 위한 마중물이 되리라 믿으며 군에서도 많은 관심과 지원으로 군민이 행복한 양평을 만들겠다”고 밝혔다.

한 편 양평군에서는 예비, 진입, 발전, 자립 네단계로 어울림 공동체 사업을 지원하고 있으며 이번 ‘2024.마을공동체 성장학교’ 교육을 수료한 공동체는 예비 공동체로 진입을 하게 되어 단계별 포괄보조금을 지원받는다.

이를 통해 갈등 없는 공동체 조성과 주민자치 역량 강화를 위한 다양한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