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사뉴스] 경기도의회 이오수 의원은 28일 경기도의회 농정해양위원회 회의실에서 진행된 ‘제376회 임시회 제1차 농정해양위원회 업무보고’에서 지속적인 ‘경기도 김밥 페스타’ 개최를 요청했다.
지난 4월 28일 수원컨벤션센터에서 열린 ‘2024년 경기미 김밥 페스타’는 경기미의 우수한 품질을 알리고 쌀 소비를 촉진하고 김밥을 세계적인 K-푸드로 확산하기 위한 행사로서 3천 여명이 방문할 정도로 도민의 호응이 좋았다.
이오수 의원은 2022년부터 농정해양위원회 위원으로 활동하며 소비자층이 다수인 도심 지역을 중심으로 경기도 농산물을 홍보하고 소비를 촉진할 수 있는 축제형 사업을 추진해야 함을 주장해 온 바 있다.
이오수 의원은 “쌀 소비 촉진을 위해 김밥 페스타가 올해뿐만 아니라 지속적인 행사로 자리잡길 바란다”고 언급하며 “김밥이란 자체가 다양한 속 재료를 이용해 만들 수 있는 제품인 만큼 31개 시군에서 나는 농산물을 이용해서 새로운 김밥을 만드는 기회를 만들어 달라”고 요청했다.
이에 농수산생명과학국장은 “2024년 경기미 김밥 페스타는 장소가 수원컨벤션센터였고 주말에 개최해 많은 도민이 큰 관심을 가지고 참석한 만큼 행사가 지속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답했다.
마지막으로 이 의원은 “앞으로도 경기도 농·축·수산물을 활용한 신규사업을 발굴해 사업계획과 예산 확보에 신경 써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세종시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