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사뉴스] 남양주시는 어린이들의 여름방학을 맞아 오는 30일부터 8월 10일까지 어린이비전센터에서 과학, 건축 특강 및 상상어린이극장을 운영한다고 24일 밝혔다.
프로그램 중 과학 특강은 유아, 초등학교 저학년, 초등학교 고학년을 대상으로 나누어 진행한다.
7월 30일~31일 8월 6일~7일 오후 1시에 총 4회 운영하며 재료비는 1만 2천원이다.
과학 특강에서는 센터 내 체험전시실의 콘텐츠와 연계해 과학 지식을 배우고 풍선 헬리콥터, 공기압력 자동차, 군집주행 자동차 등 과학 체험 키트를 직접 만들어 볼 수 있다.
또한 건축 특강에서는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건축물의 랜드마크, 역사, 건축가에 관한 시청각 수업을 진행하고 카타르 국립 박물관, 에투알 개선문, 가우디의 까사바트요 등 건축물 모형을 직접 제작해보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건축 특강은 8월 1일~3일 8일~10일 오후 1시에 총 6회 운영하며 재료비는 7천원이다.
이외에도 어린이비전센터는 어린이 공연을 영상으로 관람할 수 있는‘상상어린이극장’을 무료로 운영한다.
상영 작품은 국립아시아문화전당재단의 ‘2024년 ACC 온라인 극장’협력 유통 기관 공모 선정 작품 △달을 묻을래 △마법의 샘 △세친구 △어디로 가야하지? 총 4편이다.
한편 어린이비전센터는 어린이들의 알찬 여름방학을 위해 사계절썰매장 여름시즌 물썰매장을 지난 20일 개장해 오는 8월 25일까지 운영하며 체험전시실에 안전&여름 곤충 주제의 7~8월 활동지 체험을 준비하고 있다.
저작권자 © 세종시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