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대 170만원 지원 이천시 청년도전 지원사업 2기 참여자 선착순 모집

상담, 진로탐색, 취업까지 사회활동 참여 위한 종합 지원

정연호 기자

2024-07-24 14:51:40




이천시청사전경(사진=이천시)



[세종시사뉴스] 이천시는 7월 25일부터 청년들의 사회 참여 및 경제활동 활성화를 위한 청년도전 지원사업의 2기에 참여할 청년 29명을 선착순 모집한다고 밝혔다.

청년도전 지원사업은 19~39세 청년 중 취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구직단념청년 등을 대상으로 청년들의 사회활동 참여 의욕을 고취해 은둔과 고립에서 벗어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사업이다.

이 사업은 두 가지의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첫 번째로 '도전 프로그램'은 5주 과정으로 8명을 모집하고 이수 시 50만원의 참여 수당을 지급한다.

또한 '도전+ 프로그램'은 15주 과정에 21명을 모집하고 참여 수당과 인센티브를 최대 170만원 지급한다.

프로그램 이수 후 취업하지 못하더라도 국민취업지원제도와 연계해 구직활동과 취업을 지원한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밀착 상담, 진로 탐색, 취업역량강화, 외부연계 활동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있는데, 최근에는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참여 청년 15명이 관내 우수 기업 탐방을 진행했다.

이번 기업 탐방에서는 제네시스 BBQ그룹의 치킨대학을 방문해 프랜차이즈 창업 및 운영 방법에 대해 정보를 얻는 기회를 가졌다.

시 관계자는 “이번 기업탐방을 통해 청년들이 관내 중소기업에 대한 인지도와 선호도를 높여 이천에 정착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는 계기가 됐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수요에 맞춘 맞춤형 프로그램을 발굴·지원해 우리 청년들이 꿈을 펼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