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사뉴스] 이천시는 지난 23일 드림스타트 대상 아동 15명을 대상으로 이천 함소아한의원 연계사업 ‘동병하치’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천시 드림스타트는 매년 신체/건강 프로그램의 하나로 이천 함소아한의원과 협업해 취약계층 아이들의 건강을 지원해왔다.
‘동병하치’란 여름에 면역력을 보강해 겨울까지 건강을 이어간다는 의미로 기온과 계절변화 적응에 미숙한 아이들이 여름감기, 비염, 배앓이, 기관지염 등의 질환을 예방하고 면역력이 떨어지는 겨울철 호흡기 건강을 유지할 수 있도록 돕는 한방치료이다.
대상 아동들은 함소아한의원에 내방해 무료진료를 받고 이천 함소아한의원이 후원하는 삼복첩 패치와 생맥산 처방 등을 제공받았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부모는 “사계절 내내 잦은 감기로 병원을 계속 다니던 아동이 작년에 동병하치 프로그램에 참여한 후 감기에 걸리는 횟수가 줄어 건강하게 겨울을 보냈다”며 “올해에도 참여하게 되어 감사하다”고 말했다.
이천시 드림스타트는 0세에서 만 12세 이하 취약계층 아동과 가족을 대상으로 사례관리 아동과 가정에게 건강한 가족관계를 유지하고 다양한 경험을 통한 긍정적 사고를 키워 나갈 수 있도록 지역자원 연계를 기반으로 맞춤형 통합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저작권자 © 세종시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