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초구 방배1동, 주거취약가구 건강한 여름나기 물품 지원

장마철 슬기롭게 이겨내고 건강한 여름 보내세요

정호영 기자

2024-07-24 09:01:02




서초구 방배1동, 주거취약가구 건강한 여름나기 물품 지원



[세종시사뉴스] 서울 서초구는 장마철로 힘겨운 여름을 견디고 있는 주거취약가구를 위해 지난 17일 “주거취약가구 건강한 여름나기” 사업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주거취약가구 건강한 여름나기사업은 2021년 방배1동 여름나기 특화사업으로 시작해 매년 계절별 특화사업으로 꾸준히 추진되면서 복지사각지대 놓인 취약가구를 대상으로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해 왔다.

올해 반지하 26가구에 제습기를 지원하면서 주거취약가구에 100% 지원을 완료했고 이로써 한가구도 복지사각지대의 틈새에 놓이지 않고 건강하고 시원한 여름을 날 수 있게 됐다.

2023년에는 저소득 취약가구 316세대에게 선풍기 및 서큘레이터 보급을 완료 했고 반지하 주거취약가구에 제습기 50대를 지원해 반지하가구 약 90%에 대해 제습기 지원사업을 진행 한 바 있다.

여름가전은 희망온돌 성금으로 구매했으며 방배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과 우리동네돌봄단, 복지팀 복지플래너가 주거취약가구에게 직접 가정방문해 물품을 지원했고 특히 가정방문 시 위기가구 또는 돌봄 등 복합적 문제를 가진 독거어르신에게는 긴급지원 및 돌봄SOS 등 맞춤형서비스를 제공했다.

방배1동주민센터에서는 연중 나눔가게 사업, 주민복지플래너 돌봄사업 등 지역 내 관심과 돌봄이 필요한 소외계층 지원을 민·관 협력 네트워크를 통해 촘촘히 추진하고 있다.

또한 복지 사각지대의 틈새에 놓인 취약계층에게는 계절별로 △여름나기 사업 △겨울나기 사업 등을 추진해 지역사회가 앞장서서 사회 취약계층을 위한 맞춤형 복지서비스 제공하고 있다.

전성수 서초구청장은 “앞으로도 지역사회 내 민·관이 적극 협력해 주거취약가구 외에도 저소득 독거어르신, 중장년층을 대상으로 복지사각지대를 발굴함으로써 나눔과 공감 행정의 실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