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사뉴스] 화성시인재육성재단 화성시장학관은 지난 2일 3일 11일 18일 총 4일간 2024년 상반기 고교방문멘토링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화성시장학관 고교방문멘토링은 장학관에 거주하는 대학생들이 화성시 관내 고교 후배들을 찾아 진로 설정과 입시전략 등의 노하우를 전수해 화성시 지역사회 인재망을 구축하기 위한 취지로 2016년부터 추진하고 있다.
특히 올해는 화성시 관내 고등학교인 동탄중앙고와 이솔고 안화고와 동탄고 1~2학년 학생 약 2,000명을 대상으로 대학생 멘토 47명이 참여하는 등 규모가 크게 확대되어 지역사회의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안화고 졸업 후, 해당 학교 멘토로 참여한 김현수 학생은 “고등학생 때의 저를 만나게 된다면 해주고 싶은 말을 멘티들에게 전해줄 수 있어 뜻깊은 시간이었으며 멘티들이 열정적으로 멘토링에 참여하고 질의응답을 통해 그들의 궁금증을 해결해 줬다는 점에서 큰 뿌듯함을 느꼈다”고 말했다.
화성시인재육성재단 임선일 대표이사는“고교방문멘토링 행사는 우리 재단의 핵심 가치 중 하나인 지속적인 성장과 발전을 위한 활동으로 학생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는 것을 목표로 한다.
재단은 멘토링 행사를 통해 학생들에게 교육과 진로에 관한 폭넓은 시야를 제공하고 성공적인 미래를 위해 필요한 지식을 배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세종시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