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사뉴스] 지난 7월 19일 여흥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2024년 제3차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공공의원, 민간위원 27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4년 하반기에 실시할 사업 안내와 신규 안건을 상정해 심의했다.
여흥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하반기 사업으로 △여흥이의 시원한 바람선물 지원사업, △여흥이의 시원한 여름선물 지원사업, △여흥이의 한아름 꾸러미 지원 사업 등이 있으며 신규 안건으로 △‘여흥이 안전구조대 화장실 안전 지지대 지원 사업’이 원안 가결됨에 따라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 10가구에 화장실 안전 지지대를 설치하는 △여흥이의 안전 지지대 설치 지원 사업도 8월 중 실시 예정이다.
아울러 여흥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3개 분과 설립에 분과교육을 8월 중 외부 강사 초청으로 진행할 예정이며 희망 온누리 모금 계좌 활성화를 위한 적극적인 홍보와 협의체 위원들의 활동을 추진할 예정이다.
취임 후 첫 회의에 참석한 김영완 공공위원장은 “여흥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지역주민의 욕구를 파악하고 다양한 의제를 두고 함께 고민하며 누구보다도 복지 사각지대 발굴에 힘쓰고 있다고 생각한다”며 “이러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분들의 노력으로 지역사회가 더욱 따뜻한 공동체로 거듭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세종시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