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교육청, 공립학교 현업업무종사자 4800여명 대상 산업안전보건 교육 개최

산업재해 예방·안전보건 인식 강화 위한 집체 교육

임경희 기자

2024-07-22 12:04:12




경남교육청, 공립학교 현업업무종사자 4800여명 대상 산업안전보건 교육 개최



[세종시사뉴스] 경상남도교육청은 22일부터 다음 달 16일까지 총 22회에 걸쳐 도내 공립학교의 급식종사자, 시설 관리직, 운전원, 통학차량 보호탑승자 등 현업업무종사자 4,800여명을 대상으로 ‘산업안전보건 집체 교육’을 한다.

이번 교육은 현업업무종사자가 ‘산업안전보건법’상 이수해야 하는 의무 교육으로 산업재해를 예방하고 안전보건 인식을 강화하기 위해 직종별 집합교육으로 마련됐다.

교육 내용은 학교 현장에서 안전하게 일할 수 있도록 △직종별 표준안전작업방법 △산업재해 발생 보고 및 산업재해보상보험법 이해 △근골격계질환 예방 및 관리 △물질안전보건자료 이해 등으로 산업재해를 예방하고 사고 발생 시 대처 방안에 중점을 뒀다.

또 경남교육청은 고령자가 많은 당직 전담사, 청소원을 대상으로 ‘지역으로 찾아가는 안전보건교육’을 올해 9월부터 내년 2월까지 18개 시군에서 실시할 예정이다.

신승욱 안전총괄과장은 “이번 교육으로 현업업무종사자들이 안전하고 건강하게 근무할 수 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교육을 진행해 안전 문화를 정착시키고 안전한 근로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전
다음